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홈으로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입니다. 각 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분됩니다.
보령시의회 박상모 의장, “지방의정 강화 위해 상호 협력할 것”
작성자 보령시의회 작성일 2023-05-18 조회수 201

보령시의회 박상모 의장, “지방의정 강화 위해 상호 협력할 것

- 18일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정례회의 보령서 개최...건의문 등 안건 다뤄

 

보령시의회(의장 박상모)는 충청남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15차 정례회의를 18일 보령시의회 주관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천안시의회를 비롯한 충남 도내 10개 시‧군의회 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회의는 정도희 협의회장의 개회사와 박상모 부회장의 환영사로 막을 열었다.

 

박상모 의장은 환영사에서 “코로나 이후 3년이 넘는 기간 동안 회의가 원활히 진행되지 못하다가 앤데믹이 눈앞으로 다가온 이 시기에 보령에서 회의를 개최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더욱 발전된 지방자치와 지방의정 강화를 위해 각 시‧군의회 간의 화합과 협력 관계가 잘 유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진행된 회의에서는 논산시의회에서 제출한 ‘지방자치법 서류제출 조항 내 벌칙규정 신설 건의문 채택의 건’과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 제한 철회 촉구 건의문 채택의 건’을 다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또한 협의회는 이날 회의에서 사회재난 특별재난지역 지정 시‧군 성금 지원 및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체육대회 등 협의회 자체 안건을 논의하면서 현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박상모 의장은 “충남권 15개 시‧군의회와의 원활한 소통과 다양한 공유를 통해 보령은 물론 충남권 전체의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보령시의회 김충호 부의장, ‘충남의정봉사대상’ 수상
이전글 보령시의회 김재관 의원, ‘새마을장학금 지급 조례’ 개정


보령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