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4회 대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대천시의회사무과


일 시 : 1991년 9월 26일(목) 14시00분 개식


   제4회 대천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 배두성)


(14시00분 개식)

○의사계장 배두성  지금부터 제4회 대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 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따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묵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전만수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이정우 시장님과 신웅현 부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의원 여러분!
  우리는 오늘 제4회 대천시의회 임시회를 개최하기 위하여 이 자리에 모였습니다.
  이번 임시회에 상정되는 중요 안건으로는 3회 임시회에서 보류된 조례안과 추경예산안이 있습니다.
  시민부담으로 편성되는 추경예산안은 시민생활에 직결되느니 만큼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짜임새 있게 심의하도록 해야 되겠으며, 이 기회를 통하여 우리 의원들은 예산의 실체를 배우는 기회로 삼고 진지한 자세로 임해야 되겠습니다.
  의원 여러분!
  우리는 개원 후 많은 의욕을 갖고 시 살림 전반을 살펴보았고, 주민들의 요구 및 건의사항을 해결하려고 노력을 하였으나 법령의 모순된 점과 제도의 불합리로 마음과 뜻대로 되지를 않는다는 것을 알았으며, 아직도 우리 사회는 지배적인 논리와 의식에 있어서 분권화가 이루어지지 않았고, 더구나 지방자치의 본질인 행정의 진정한 분권화는 요원환 실정입니다.
  행정이 민의를 바탕으로 하여 행정을 공개하고 시민들에게 홍보해야 된다고 할 때, 시민들에 의하여 선출된 의원들이 최일선에서 직접 행정을 설명하고 민의를 파악하여 시정에 반영할 때 우리 대천시는 정상적인 궤도로 성장․발전할 것입니다.
  이러한 취지에서 시정의 모든 부분은 의원들이 알아야 하고 의원들의 각종 자료수집은 성실하고 신속하며 정확하게 협조되어야 함을 특별히 강조하여 부탁하는 바입니다.
  의원 여러분!
  우리들은 이와 같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업무연찬과 각종 세미나에 참석하여 자체 의정 능력배양에 노력하는 등, 개원 초와 같은 의욕적인 모습을 볼 때 경의를 표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번 임시회에 효율적인 의사진행과 서로 타협을 통하여 의회 민주주의의 꽃이 활짝 피고 상정되는 모든 안건들이 시민들을 위한 의결이 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리며 여기에 참석하신 모든 분과 우리 대천시민 모두의 가정에 행운이 함께 하길 기원하며 개회사에 가름합니다.
  감사합니다.
  

1991년 10월 26일

  

대천시의회의장 전만수

○의사계장 배두성  이상으로 대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4시10분 폐식)


보령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